여름마다 재발하는 한포진 원인

여름마다 재발하는 한포진 원인과 치료 방법

~ 기온이 빠르게 올라가면서 더위가 일찍 찾아 온만큼 여름이 될 때마다 재발하게 되는 한포진의 특징과 함께 한포진의 예방과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름마다 재발하는 한포진 원인

 

6월 초임에도 불구하고 기온이 30도에 가깝게 올라가게 되면서 예년보다 무더위가 빠르게 시작하는만큼 한포진과 같은 습진 질환으로 내원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한포진은 무덥고 습한 환경에서 발생되는 습진성 질환으로서 주로 물기가 젖은 손이나 발바닥에 잘 생길수 있으며 특히 땀이 많이 차는 부위에 자극이 생길 경우 염증이 생긴 부위로 세균이 침투하여 수포와 같은 발진이 생기는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한번 한포진에 걸리게 되면 이와 같은 유사한 환경이 반복되는 경우 재발을 쉽게 하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포진과 혼동되는 질환

 

한포진에 걸리게 될 경우 가려움증을 동반하면서 작은 수포와 같은 물집들이 무수하게 올라오면서 터지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한포진을 주부습진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있지만 주부습진약을 발라도 한포진이 치료가 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때문에 한포진이나 주부습진, 손바닥 무좀과 같은 질환에 걸렸을 경우 될수 있으면 처방없이 연고를 바르지 말고 피부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질환을 진단 후 그에 맞는 치료약을 바르는 것이 매우 중요한 질환이 한포진과 같은 습진성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포진

한포진 발

한포진 병원

한포진 약

한포진 연고

한포진 원인

한포진 전염

한포진 증상

한포진 치료

한포진치료 원인 치료법